top of page

스마트팜

앵커 1
smart-robotic-farmers-concept-robot-farmers-agriculture-technology-farm-automation.jpg

스마트팜이란 “정보통신기술을 농업의 생산, 가공, 유통 및 소비 전반에 접목하여, 원격에서 자동으로 작물의 생육 환경을 관리하고 생산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농장”을 의미합니다.

스마트팜은 생산성이 비교적 떨어지는 1차산업임에도 불구하고, 농업 생산성, 효율성 및 경쟁력, 품질 향상 그리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대표되는 혁신적인 산업입니다. 

F.I.N.F는 지속가능한 무역을 사내 중요 가치관들 중 하나로 여기고 있는 트렌드 세터 무역회사로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여러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 중 특히 감소하는 농업 인구와 농업 생산성을 효과적이면서도 친환경적으로 뒤바꿀 수 있는 스마트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F.I.N.F는 스마트팜 국내 도입에만 국한되지 않고, 해외 스마트팜 수출까지 앞장 서서 체계화된 스마트팜 시스템의 글로벌화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연길에서 스마트팜 수출을 추진 중이며, 중국에 그치지 않고 세계 각국에 수출하여 지속가능한 발전과 친환경 농업으로는 전환을 이뤄내는 것이 핀프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bottom of page